물 마시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읽으면 물 마시는 방법을 이해하시게 될 것입니다. 물 마시는 방법의 지식이 필요하시다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밑에서 물 마시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물 마시는 방법
우리 몸의 70%는 물입니다. 항상 3분의 2 정도 채워져 있는 물병인 셈입니다. 혈액의 대다수의 물인 것은 물론 뇌와 심장, 근육의 75%, 뼈의 22%, 지방 분자의 10%도 물입니다.
물이 부족해지면 어떻게 해요?
우리 몸에 물이 부족하면 제대로 기능하지 않게 됩니다. 음식물의 수분 없이는 소화도 시킬 수 없어요. 치아가 이것들을 잘게 쪼개는 동안 입 안에서는 침이 분비됩니다. 침에는 탄수화물을 소화하는 아밀라아제라고 하는 효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 후 위, 십이지장, 췌장에서 분비되는 액은 모두 물이 기본이 됩니다.
세포 간 지식 전달을 담당하기도 합니다. Cell에게 영양을 제공하고 노폐물을 회수하는 과정이 자동으로 이루어집니다. 뇌가 명령할 틈도 없이 마음대로 일어나는 거죠.
이를 담당하는 Blood의 주성분인 혈장은 적혈구가 운반하는 산소와 이산화탄소를 제외한 대부분의 것을 이동시킵니다. 그래서 여기에는 세포에 필요한 당이나 근육이 주로 사용하는 크레아틴, 장에서 흡수를 하셔야 합니다. 포로로 공급하는 지방, 아미노산이 있고 Cell에서 회수한 요건 또는 암모니아와 같은 낭비도 있습니다.
우리 몸에 수분이 부족하면 이런 노폐물입니다. 물을 배출할 수 없어서 몸속에 쌓아둘 수밖에 없어요. 혈액도 줄어들고 혈장도 줄어듭니다. 이게 다른 성분들은 그대로 두고 수분량만 줄어들기 때문이래요. 결국 피 속에 있는 노폐물을 제대로 내놓지 못해 두통, 손발 저림, 부종, 호흡기 질환, 만성피로, 아토피 등의 다양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점막도 잘 마르고 콧물이나 기침을 달고 사는 병이 생기기 쉽습니다.
기상 직후에 먹습니다.
일어나자마자 한 잔부터 마셔요. 공복에 마시면 잠든 몸을 일으키는데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위가 움직여야 장도 따라 움직이는 위 대장 반사를 일으켜 아침 배변을 도와줍니다. 혹은 밤새 몸 안에 쌓여 있던 나쁜 것들을 제거하는 데도 좋습니다.
배고플 때 마셔요.
놀랍게도 분들은 배고픔과 갈증을 잘 구별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목마른 것을 공복으로 착각하고 섭취하는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뭔가를 먹으면 Food 안에 있는 수분과 음식을 씹는 동안 평소보다 많이 분비된 침 덕분에 일시적으로 갈증이 해소됩니다. 하지만 갈증은 낫지 않기 때문에 이럴 때는 물을 마시는 것이 좋아요.
물 마시는 법을 개발합니다.
평소 물을 적게 마신다면 커피, 주스, 우유 등을 물로 바꾸는 것부터 시작해요. 아무거나 좋으니까 한 잔만 물로 대신해보죠. 신선한 유기 레몬즙을 짜서 넣어도 되고 옥수수차나 보리차, 허브차나 녹차 등 나쁘지 않은 종류로 넣어도 됩니다. 맛있어서 잘 통하고 영양면에서도 좋아요.
물이 필요한 생활입니다.
의무적으로 마시지 말고 필요한 생활을 하도록 해요. 제일 좋은 건 땀 흘리는 거예요. 조깅이나 등산과 같은 유산소 운동으로 땀에 젖으면 누구나 물을 찾게 됩니다. 목욕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운동이나 사우나를 할 때는 10~15분 간격으로 물을 섭취하세요.
타이밍이 중요해요.
많이 마실수록 좋지만 가끔 먹는 건 곤란해요. 특히 나나의 식전, 식후 30분은 피하도록 해요. 위액을 희석하여 흡수하는 데 지장을 주게 되고 인슐린 분비를 증가시켜 Fat이 쌓이기 쉬운 환경을 만들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잠들기 직전에는 가급적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소변이 마려워서 일어나면 숙면을 방해하며 혈액, 액, 순. 고리가 원활하지 않아 붓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를 제외하고는 가능하면 자주 조금씩 마시는 것이 좋아요.
유용한 글
물 마시는 방법을 공유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