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변 색깔 건강상태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게시물을 모두 읽으면 소변 색깔 건강상태를 알아두시는 데에 활용이 될 것입니다. 소변 색깔 건강상태의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세요. 아래의 자료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소변 색깔 건강상태
소고기 효능 보기좋게 정리했습니다.
소고기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게시글을 전체적으로 읽어주신 분들은 소고기 효능을 알게 되실 것입니다. 소고기 효능이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래
everybluenews.blessthebeasts.net
우리는 하루라도 수시로 화장실에서 소변을 보고 나와요. 그러나 무심코 소변을 보고 나오는 경우가 십중팔구로 자기 자신의 소변 색깔과 상황에 대해 주의 깊게 관찰하는 경우는 별로 없다고 상념 하지만 조금만 조심하면 자기 자신의 소변 색깔이나 상황에서 어느 정도 건강을 체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소변 색깔로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소변이란 무엇입니까?
동물이 체내에서 물질대사를 하면 암모니아와 같은 질소화합물이 생기는데 암모니아는 독성이 강하기 때문에 포유류나 양서류에서는 오르니틴 회로를 거쳐 간에서 자격으로 전환됩니다. 간에서 만들어진 이 자격증은 혈액을 따라 신장에 도달하고 신장의 사구체에서 보우만 주머니로 걸러지는데 보우만 주머니 안에 걸러진 자격증은 신우로 모여 여기서 수뇨관을 따라 방광으로 들어갑니다. 방광에서는 자격 농도가 높지 않게 물에 희석되어 저장되며, 그 양이 일정 한계에 도달하면 체외로 배출됩니다.
성인 남성의 하루 평균 소변량은 1~2L 정도이며 소변 성분은 그 사람의 건강 상황의 척도가 되기도 합니다. 건강한 사람의 소변은 투명하다면서 소변의 ph는 보통 약산성인 6.0 정도인데 육식을 많이 할 경우에는 이보다 산성이 되고 채식을 많이 할 경우에는 약한 알칼리성이 됩니다.우리가 주로 하는 소변검사는 색깔, 탁도, 비중, 단백질 함량, 당분 함량 혹은 세균 존재 여부 등을 살펴보겠습니다.
소변 색깔로 보는 건강 상황입니다.
1. 녹색: 채소 섭취량이 많으면 소변색이 녹색이 될 수 있으며 드문 사례이긴 하지만 일종의 요로감염병이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녹색 채소를 너무 많이 먹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녹색 소변을 본다면 병원 검사가 필요합니다.
2. 빨강: 빨강 계열 색소가 들어 있는 비트나 블랙베리를 먹으면 소변 색깔이 빨강이나 분홍색이 될 수 있으며, 이러한 음식을 먹지 않는 다음날에는 보통 정상으로 돌아갑니다. 만일 색소가 들어간 음식을 먹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붉은 소변이 계속되면 방광이나 신장에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이 의심됩니다.
3. 주황색 : 당근과 같은 특정 음식을 먹었을 때 소변색이 주황색이 될 수 있으며 요로감염병이나 혈액응고를 막는 약물을 복용했을 때도 주황색 소변을 볼 수 있습니다. 형광색 오렌지색 소변을 보게 되면 간에 문제가 있다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4. 형광노랑: 소변 색깔이 강렬하고 선명한 형광색 노란색을 띠는 경우 비타민 섭취량과 관련이 있으며, 특히 비타민 b12가 이러한 소변 색깔의 주요 원인입니다.
5. 흰색: 소변 색깔이 흐릿한 흰색을 띠면 신장 결석이나 상황이 매우 나쁜 감염병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즉 소변과 함께 고름이 밖으로 배출되고 있다는 의미로 즉시 병원의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6. 파랑: 혈장 중 칼슘 농도가 비정상적인 상황인 고칼슘혈증이 있을 때 소변 색깔이 파랗게 변할 수 있지만 대다수 분들은 거의 볼 수 없을 정도로 드문 경우에 해당합니다.
소변 색깔입니다.
그 밖에 소변에서 거품이 많이 나오면 소변에서 단백질이 나올 가능성이 높고, 코를 톡톡 두드릴 정도로 심한 냄새가 나면 대장균과 같은 세균 감염이 의심될 수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문서
소변 색깔 건강상태를 공유해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