쇠독 증상 치료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면 쇠독 증상 치료법을 알아두시는 데에 지원이 될 것입니다. 쇠독 증상 치료법이 궁금하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쇠독 증상 치료법
쇠독이라고 불리는 금속 알레르기는 간지럽고 아픈 느낌이 들어 점액과 염증을 유발하고 심지어 피부가 붓고 두꺼워져 피부가 착색되는 후유증이 나타납니다.쇠독금속 알레르기는 니켈이나 수은, 코발트 등 녹기 쉬운 저품질로 만들어진 금속으로 쇠독이 자주 나타납니다.
금속 알레르기는 사계절 발생할 수 있는데, 특히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땀이 나기 시작하는 봄이나 여름에 더욱 심해지고, 이는 금속의 특성 때문에 금속이 땀이나 체액에 함유된 염소이온에 의해 미량의 성분이 녹게 되며, 녹은 금속은 우리 몸의 단백질과 작용하여 피부에 거부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에는 금속 알레르기가 없고 특히 봄이나 여름에만 금속 알레르기가 생기는 분이라면 이러한 이유이기 때문에 금속 알레르기가 없는 사람이라도 땀이 적지 않거나 피부가 민감하다면 가급적 철 부착이 몸에 닿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좋습니다. 또한 피부 보습을 위해 미지근한 물로 목욕하는 것이 좋습니다.또한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저자극성 비누나 아토피 전용 세정제를 사용해야 하며 샤워 후 물기가 사라지기 전 보습제를 바르면 피부 건조를 막을 수 있으므로 평소 보습제를 꾸준히 바르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또한 비교적 불순물이 적은 금이나 은 백금 등은 알레르기를 일으키기 어렵지만 그중 24k 백금이 가장 안전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화이트골드는 금에 니켈 구리 등 다른 광물질을 첨가해 만든 것으로 백금과는 완전히 다른 금속이기 때문에 제대로 구분해야 하고 아연 망간은 티타늄 백금은 금 알루미늄은 금속 알레르기에 강한 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착용 시 아무런 이상이 없었던 액세서리에서 갑자기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면 도금이 벗겨지고 안에 있던 금속이 나타났기 때문일 수 있는데, 이는 피부에 닿는 금속 부분에 투명 매니큐어를 발라두면 표면이 벗겨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고 바셀린을 발라도 알레르기 증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함께 보면 유용한 게시글
쇠독 증상 치료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