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피성 성격장애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이 게시물을 모두 읽으시면 회피성 성격장애를 이해할 것입니다. 회피성 성격장애의 지식이 필요하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알아봅시다.
회피성 성격장애
사람마다 다른 성격을 가지고 있지만, 특히 다른 사람에게 거절당하는 것을 두려워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렇게 거절당하거나 상처받을 것을 극도로 두려워하여 경계하는 것을 회피성 성격 장애라고 합니다.
회피성 인격장애란 무엇입니까?
회피성 인격장애는 타인과 친밀한 대인관계를 원한다면서도 타인과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는 것을 어렵게 하고, 자신을 거절하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하는 소수의 사람만을 대상으로 인간관계를 맺거나 거부당할 것을 두려워하여 사람들을 피하는 등의 모습을 보입니다.
또한 회피성 성격장애를 가진 사람은 부정적인 비난과 거부에 민감하게 행동한다면서 새롭게 기회를 잡으려 하지 않고
뿐만 아니라 사회적 관계를 맺음에 있어 극도로 불안하고 공포감을 느끼며 사회적 관계에 있어 매우 소극적이고 어색한 모습을 보입니다.
그리고 회피성 성격장애가 있는 분들은 자존감이 낮고 타인의 비난이나 거절을 두려워하며 쉽게 상처받기 때문에 타인과 인간관계를 맺는 것을 피하려고 함으로써 사회적으로 은둔형 생활을 한다며 자기 자신에 대해 매우 비판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회피성 성격장애를 가진 사람은 직업적인 부분에서도 대인관계가 요구되는 직업에 종사하기 어렵고 주로 수동적인 분야에서 일을 하는데요..
이러한 회피성 성격장애의 원인으로는 어릴 때부터 경험한 모욕감이나 당혹감과 같은 환경적 경험이 상호작용하며 소심함, 부끄러움, 근성이 없는 성격과 내면에 과도한 자의식, 부적정감이나 열등감 등이 그 원인으로 파악되고 있으며 주로 불안장애 환자에게서 흔히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이 부적당한 감정 때문에 새롭게 관계를 갖기 어렵거나 자신이 부족한 사람이라고 느끼거나 자신을 괜찮다고 확신하지 못하는 사람과는 관계를 피하거나 조롱당할 우려가 크거나 비난받거나 거절당할 수 있다는 사실에 집착하는 등의 성격을 보이면 회피성 인격장애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회피성 성격장애는 보통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자주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대개 나이가 들면서 증상이 감소하는 경향이 있지만 일부 경우 우울과 분노를 느끼며 사회와 단절된 삶을 살 수 있으므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회피성 성격장애가 있는 경우 상담을 비롯한 정신역동치료, 우울감, 불안감, 불면 등을 조절하기 위해 약물치료, 행동치료 등을 통해 증상을 호전시킬 수 있습니다.
함께 읽을만한 유용한 포스트
프롤린 유산균 섭취방법 주의사항 보기쉽게 정리완료했습니다.
회피성 성격장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